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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올바른 양치질법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04.25 조회수 6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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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은 하루에 양치질을 얼마나 자주, 얼마 동안 하시나요?
치아 건강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습관이 바로 '양치질'인데요.
주변을 둘러보면 귀찮다는 이유로 양치질을 소홀히 하거나 짧은 시간 냄새 제거만을 위해 하는 분들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관리는 필수 중에 필수!

오늘은 보스톤탑치과와 함께 치아 건강을 위한 올바른 양치질 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양치질할 땐 4-3-3 법칙을 기억하세요!
올바른 양치질 방법! 가장 쉽게 기억할 수 있는 건 바로 '4-3-3 법칙'! 하루에 4번, 음식은 먹은 지 3분 안에, 3분 동안 양치질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침이나 취침 전에는 양치질하는 것이 잘 지켜지지만, 식사 후나 취침 전에는 못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특히, 술 한잔하거나 외식을 하게 되면 양치질을 챙겨서 하기가 쉽지 않죠.
하지만 치아 건강을 위해 휴대용 양치질 도구를 챙겨서 4-3-3 법칙을 지켜준다면 건강한 치아 관리가 가능해요.
양치질을 할 때에도 치아 건강을 위한 방법이 있어요! 한 번 살펴볼까요?
올바른 양치질 방법, 이렇게 따라 하세요!

사람마다 양치질하는 방법도 각양각색인데요.
아마 그 많은 방법 중에서도 많은 분들인 양옆으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많이 하실 거예요.

양치질을 할 때는 칫솔은 가볍게 잡고 칫솔모를 치아 뿌리에 45도 각도로 댄 다음 닦아주세요.
앞니는 위에서 아래로 긁어주듯 닦아내고, 원형을 그리면서 닦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치아 사이에 껴 있던 음식물을 닦아낼 수 있거든요.
양치질 솔이 닿지 않는 어금니는 입을 '아-'하고 벌리고 닦는 것보다 벌리지 않고 '오-'를 하며 오므리고 닦는 것이 골고루 닦아낼 수 있는 방법인데요. 안쪽에 있는 치아를 닦을 때에는 훑어내 듯
닦아야 이물질 및 치석 제거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마지막에는 칫솔을 이용해 혀를 닦아내는 것도 잊지 마세요.

Q. 칫솔 교체 시기? 얼마나 쓰고 바꾸는 것이 좋나요?


칫솔교체시기로 가장 적당한 시기는 평균 3~5개월 정도입니다.
이 기간 동안 사용하게 되면 칫솔모는 탄력이 없어지고 닳아있음이 서서히 보이기 시작할 때인데요.
칫솔 자체가 세균으로부터 버틸 수 있는 한계점 역시 3~5개월이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는 칫솔이 그 이상 사용되었다면 칫솔교체시기 확인하시고 바꿔주는 것이 치아 건강에 좋아요.

Q.밥 먹고 바로 양치질하면 치아 색이 변한다던데?


일반적으로 밥을 먹은 직후 3분 이내에 양치질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탄산음료를 마셨다고 하면 직후에 양치질하는 것은 절대 금물!

탄산음료는 PH 2.5~3.5 정도의 강한 산성을 띄고 있는데요. 탄산음료를 마시다 보면 치아를 보호하는 법랑질을 손상시키게 돼요.
손상된 상태에서 치아 표면을 갈아주는 연마제가 들어있는 치약이 닿는다면 치아 자체를 갈아내는 것과 같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탄산음료를 마셨다면, 넉넉히 1시간 정도 후에 양치질하는 것이 치아 건강에 도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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